EOS 메인넷 전환 이전에 내 토큰 등록하기
EOS 메인넷 전환 이전에 내 토큰 등록하기
  • 김회권 기자
  • jadenkim@coinwise.co.kr
  • 2018.05.27 20: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EOS는 6월초에 1년간 실시한 ICO를 종료한 뒤 드디어 메인넷으로 전환합니다. ERC20의 EOS 토큰을 보유하고 있는 사용자라면 EOS 메인넷에 토큰을 등록해 스왑을 준비해야 합니다. 6월2일 23:00(UTC)부터 EOS 토큰은 이더리움 네트워크에서 동결됩니다. 기존 가치가 '0'이 되고 거래도 불가능해진다는 얘기입니다. 메인넷 런칭 이후 EOS의 블록체인에서 사용할 수 있는 토큰이 되려면 지금 내 토큰을 반드시 스왑해야 합니다. EOS를 보유하고 있다면 반드시 등록을 해야 하는 이유입니다. 

EOS의 메인넷 런칭이 눈앞이지만 EOS Authority에 따르면, 현재 토큰 등록 정도는 아직 적절한 수준에 도달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 기사를 쓰고 있는 시점에서 등록된 토큰은 49.77%로 절반 수준에 불과합니다. 

EOS Authority에 따르면, 현재 등록 정도는 49.77%, 절반 정도에 불과합니다.
EOS Authority에 따르면, 현재 등록 정도는 49.77%, 절반 정도에 불과합니다.

메인넷 토큰 스왑 방법

EOS 메인넷 런칭에 대비한 토큰 스왑 방법은 크게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EOS 메인넷 이행을 지원하는 거래소에 EOS 토큰을 놔두는 것. 이 경우라면 거래소가 자동으로 해결해 줍니다. 현재 EOS 측은 바이낸스, 후오비, 빗썸, OKex, 비트피넥스 등에서 토큰 스왑을 지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셀프 등록이 두려운 사람이라면 그냥 해당 거래소에 토큰을 놔두는 것도 괜찮단 뜻입니다.
 

메인넷 등록

거래소에 EOS 토큰을 보관해두지 않은 사용자라면 MyEtherWalletMetaMask에 EOS 토큰을 보관해 두었다가 자신의 메인넷에 직접 등록해야 합니다. 두 가지 방법 중 일단 MyEtherWallet에 접속해 토큰을 보관하는 법을 보겠습니다.
 

1. MyEtherWallet에 접속합니다.
 

2. 다운로드를 먼저 클릭하면 파일이 저장됩니다. 'UTC~'로 시작하는 이 파일은 지갑을 여는데 필요합니다. 이전 단계에서 지정한 비밀번호는 이 파일과 세트로 엮여 푸는 패스워드입니다. 지갑에 접근하기 위한 조합인데 뒤에 다시 한 번 등장합니다.
 

3. 다음 단계로 진행하면 중요한 프라이빗 key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건 복사해서 따로 메모장 같은 곳에 저장하거나 인쇄해서 오프라인에 보관합니다.
 

4.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지갑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하드웨어 지갑이 있는 분이라면 해당 하드웨어 지갑을 선택하면 됩니다. 하드웨어 지갑이 없거나, 지금 당장 급하게 등록할 사용자라면 Keystore/JSON File을 선택하시는 게 좀 더 나은 방법이라 보입니다. 아까의 파일과 맨 처음 입력했던 암호의 조합으로 지갑에 접근하는 방법입니다. 개인키로 접근하는 건 해킹 가능성을 고려해 가급적이면 쓰지 않는 게 좋습니다.
 

아래 동영상을 참고하시면 내 EOS 토큰을 등록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더 늦기 전에 내 EOS 토큰을 등록해 메인넷 전환에 대비하시기 바랍니다.
 

서울특별시 마포구 구룡길 19 상암한화오벨리스크 A233호 대표e메일 : contact@coinwise.co.kr 제호 : 코인와이즈 명칭 : (주)코인와이즈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경민 등록번호 : 서울 아 05089 등록일 : 2018-05-01 발행일 : 2018-04-05 발행인 : 박혁진 편집인 : 김회권 Tel : 070-8955-7201
Copyright © 2018 코인와이즈. All rights reserved. mail to contact@coinwise.co.kr
ND소프트
코인와이즈

CONTACT

twitter   @coinwise2018

facebook   fb.me/coinwise2018

instagram   @coinwise2018

email   contact@coinwise.co.kr

서울시 마포구 상암동 1734 한화오벨리스크 1차 A동 233호